비폭력 프로그램은

전쟁없는세상은 2012년부터 비폭력프로그램을 신설하고 다양한 시도들을 해나가고 있습니다. 이 프로그램은 사회운동을 보다 파워풀하고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트레이닝들 및 자료들을 제공하고 성공적인 비폭력운동의 사례들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 현재 비폭력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.

  • 비폭력 트레이닝 프로그램 개발
  • 비폭력 트레이너 양성
  • 비폭력캠페인 자료 개발

전쟁없는세상이 제공하는 트레이닝

전쟁없는세상은 다양한 종류의 비폭력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3시간짜리 일일 워크숍, 3박 4일 과정, 6주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 전쟁없는세상의 트레이너 네트워크 망치와 함께 운동의 조직력을 극대화시켜보세요.

자세히 알아보기

피망/망치 소개

<피망>팀(피스망원, 비폭력직접행동의 상징 피브이시와 망치, 베지테리어니즘의 상징 야채 피망 등 다중적 의미를 갖고 있음)은 전쟁없는세상의 비폭력프로그램을 운영, 진행하는 팀으로 가람, 구로, 덴마, 숲이아, 아침, 오리, 지우 이렇게 7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Mangchi_Logo_Ko비폭력 트레이너 네트워크 <망치>는 사회단체 및 각종 소그룹에 비폭력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트레이너들의 네트워크입니다. 지금도 사람들은 부정의에 도전하고 억압을 극복하며 보다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하고 있습니다. 비폭력 트레이닝은 참여적, 포괄적, 역동적인 워크숍으로 사람들이 구조적 부정의에 저항할 때 필요한 기술들을 개발하고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 <망치>에는 현재 15명의 트레이너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모두들 활동가로 예술가로 오랜 시간 사회운동에 참여해온 사람들입니다.